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명시흥신도시> 청약 날짜 7만호 공급

by ♠ ♡ ♥ 2021. 2. 24.

국토교통부는 24일 브리핑에서 1차 신규 공공택지의 입지를 발표했다. 앞서 정부는 2025년까지 수도권 18만호 등 전국에 26만 3천호의 주택을 공급할 수 있는 신규 택지를 확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연합뉴스

광명 시흥은 광명시 광명동, 옥길동, 시흥과 과림동 일대로 7만호의 주택이 공급된다. 6번때 3기 신도시로 조성되는 광명 시흥은 면적이 서울 여의도의 4.3배로, 지금까지 나온 3기 신도시 중 가장 크다.

 

서울과는 1km가량 떨어진 근거리에 있어 서울 서남부 주택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광며 시흥 신소시에 며의도 면적의 1.3배 규모의 공원,녹지와 수변공원을 조성하는 등 쾌적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서울 도심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토록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체계가 구축된다.

 

특히 남북 방향으로 신도시를 관통하는 도시철도를 건설해 지하철 1,2,7호선, 신안산선, 광역급행철도 등과 연계한다. 

 

도시철도는 경전철이 검토되고 있다. 북쪽으로는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남쪽으론 KTX광명역이나 신안산선 학온역으로 연결하는 방안이 추진중이다.

정부는 택지 개발에서 나오는 보상금이 다시 부동상 시장으로 유입돼 시장을 과열시키지 않도록 대토보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시행중이다. 주민 선호등을 조사해 이주자 택지를 공급하거나 협의 양도인 주택 특별공급 등 원주민 재정착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한 1차 신규 공공택지는 2023년 사정청약을 하고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자를 모집하게 된다. 

댓글